대학생을 위한 정부지원 청년대출

대부분의 대학생은 용돈을 받아 생활하거나 용돈으로 모자라 파트타이머로 일을 해서 돈을 벌고는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렇게, 경제적으로 자립이 어려운 대학생 포함 청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청년대출

정부지원 청년대출의 경우 대출 대상자는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 학생과 사회초년생(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 34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분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인데요, 연간 한도가 존재하며 연간 최대 600만원 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 중 상환 후 재이용이 가능한 상품들도 있지만, 이 상품의 경우에는 재이용이 불가능한 상품이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5% 이며 보증료율 별도 0.1 ~ 1% 입니다. 계속해서 기준금리가 오르는 현재의 금융시장을 보아서는 저렴한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15년입니다.

대출자금 용도는 생활비, 교육비, 훈련비, 주거비, 의료비 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대학생 소액대출(https://www.teazone.co.kr/)

Leave a Comment

대학생 소액대출(https://www.teazone.co.kr/)

SNS공유하기